안녕하세요. 오늘은 디스커버리 채널에서 하는 한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디스커버리 채널은 각종 다큐멘터리를 방영하는 방송채널인데요. 이 중에서도 가장 인기 많은 프로그램이 지금 제가 소개드리려고 하는 'Mythbusters (한국명 : 호기심 해결사)'입니다.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Myth (사전적 의미 : 근거 없는 이야기, 사회적 통념, 미신)를 Buster (사전적 의미 : 파괴하는 사람[것])해주는 프로그램이죠. 미국에서 떠도는 각종 헛소문 등을 찾아서 실제로 실험해보면서 과연 가능한 것인지 확인해보는 프로그램이죠. 우리나라의 '약간 더 위험한 방송'이나 아니면 '스펀지'와 비슷하지만.. 단지 그 스케일이 우리나라와는 비교가 안될 정도랄까요.
이 프로그램의 메인 MC들인 아담 세비지(왼쪽)와 제이미 하이네만(오른쪽)입니다. M5라는 개인회사를 운영하며 20년 넘는 경력의 특수효과 전문가들로 엔간한건 다 만들 수 있는 무서운 사람들입니다. 나이는 많지만 장난기 많은 어른들이라고 해야 하나요. 게다가 왜 이리들 뭔가 터지는걸 좋아하는지.. 프로그램을 찍는게 아니라 자기네들끼리 즐기는 것 같은 느낌입니다.
1화를 소개해드릴테니 대충 어떤 프로그램인지 감을 잡아보세요. 먼저 1화에서 파헤칠 Myth를 소개해볼까요.
'미국 애리조나의 사막에 어느 前 공군 하사가 67년산 시보레 임팔라 자동차에 자토 유닛을 달고 로켓을 점화시켜서 미친듯한 스피드로 달리다가 커브에서 턴을 못해서 공중으로 날아가다가 추락해서 펑 터졌다고 한다.'
..자, 일단 자토 유닛이 뭔지 알아보죠.
자토 [JATO]
요약 : 착탈식 보조 로켓의 하나.
고정날개비행기 또는 날개 달린 미사일의 단거리 급상승 이륙을 하기 위해 단시간 내에 추진력을 크게 낼 수 있도록 제작된 착탈식의 보조로켓이다. 보잉 B-47 폭격기, 찬스보트의 레귤러스미사일, 마틴의 매터도미사일 등에 사용되었다. 소형 봄베에 고체 또는 액체의 추진제를 넣고 한쪽에 안전밸브·점화장치·분출노즐을 설치하여 이것을 여러 개 기체에 고정시킨다. 이륙시에 점화하면 손쉽게 추력과 무게의 비를 향상시킬 수 있어, 성능이 개선된다.
곧바로 미군 공군에 전화하는 이 아저씨들.
'저기 우리 자동차에 자토 유닛 달고 달리려고 하는데 혹시 모르니까 실험할때 공군에서 와줬으면 해서요.'
'....넵?'
며칠뒤 미군에서 '그런 실험 하지 마세요'라고 연락이 왔습니다. 그것도 2번이나.
'..쩝, 아쉽네'
'괜찮아. 우리가 자토유닛을 만들면 되잖아'
'아, 그렇구나'
그래서 아마츄어 로켓을 달기로 합니다.
이렇게 나는 물건을요. 그것도 3개를..
'야, 이게 사실 자토유닛보다 더 쎄'
'우왕ㅋ 굳ㅋ'
원래는 직접 차를 몰려고 했지만 혹시 모를 불상사 때문에 리모트 컨트롤 장치를 자동차에 달기로 합니다. 이분들, 대형 R/C카라고 좋아합니다. -_-; 그리고 일반자동차로 쫓아가기엔 너무 빨라서 순식간에 리모콘 수신범위 밖으로 가버리기 때문에 헬리콥터로 자동차를 쫓아가면서 R/C 조종을 하기로 합니다.
'우왕, 신난다. 헬기를 타면서 3000마력의 로켓자동차를 R/C조종을 하다니!'
'이보다 나을게 없네요. 님아, 자살 추천요.'
'ㅇㅇ 그럴듯'
참고로 위 대화 제가 지어낸게 아니라 진짜 저런 말을 합니다. -_-; 어찌되었던간에 모든 준비가 끝나고 이제 실험을 하러 사막으로 갑니다. 아폴로 계획에 참가했던 前 NASA 과학자까지 불러서 자문을 구한 후 이제 헬기에 리모콘을 타고 올라탑니다.
3000 마력의 위력! 자동차를 제치고 헬기마저 못 따라가는 무서운 스피드로 달려가버립니다; 다행히 자동차가 터져버리거나 하지는 않고 멀쩡히 멈추네요.
해맑은 미소를 지으며 성공을 자축하는 두 사람. 실험 후 커브를 못해서 공중으로 날아갔다는건 자토유닛만으로는 파워가 부족하기 때문에 말이 안된다네요. 그리고 이후에 애리조나주 경찰이 나와서 '사실 그 일 일어난 적 없어요'라고 말하며 다소 허무하게 방송이 끝납니다. ..라기보다 처음부터 그거 일어난 적 없다고 말해줬다면 이 실험 할 필요도 없었잖아?! -_-;;
하여튼 이런 프로그램입니다. 스케일이 대단하기 때문에 상당히 재밌습니다. 한국 디스커버리 채널에서는 매주 목요일 11시에 본방송을 방영합니다. 다른 요일들에도 재방송을 방영하긴 하는데 언젠지는 제가 잘 모르겠네요. 호기심이 생기신다면 한번 봐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