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낙스의 신작이어서 기대한 시카바네 히메의 1화를 봤습니다. 다소 실망스럽네요. 작화 질이 그렌라간과 비교해 봤을때 많이 떨어지는 느낌입니다. 스토리도 좀 전형적인 느낌이구요. 인간을 위해 흡혈귀와 싸우는 흡혈귀라는 구도는 이미 헬싱, 트리니티 블러드 등에서 자주 보던 패턴이죠. 물론 이 시리즈에서는 흡혈귀가 아니라 시카바네이지만요. 작중에 나온 시카바네라는 개념을 간단히 말해보자면 죽었지만 인간의 감정과 기억이 남아있어 행동할 수 있는 시체인 것 같네요. 어떻게 보면 좀비와도 좀 비슷할까나요.. 하여튼 이 작품 가이낙스작 치고는 좀 별로여서 실망했습니다. 향후 진행이 어떻게 되느냐에 따라 계속 볼지 여부도 결정될 것 같습니다.


여주인공이자 이 작품의 이름인 '시카바네 히메'인 호시무라 마키나입니다. 1화에서 전투씬 외에는 별로 나오지 않아 정작 캐릭터의 성격에 대해 알 수가 없었습니다. 제목이 시카바네 히메이라 마키나 중심으로 스토리가 진행될 것이 뻔한만큼 1화에서 마키나를 시청자에게 좀 더 어필시켜야 하지 않았나 싶네요. 가이낙스가 2화에서는 부디 그래주길 기대해 봅니다.


남자주인공인 카가미 오리입니다. 고아이어서 절에서 자라났다는 것 외에는 무난한 고등학생입니다. 저는 이 캐릭터 보자마자 별로 맘에 안 들더군요. 헤어스타일이 너무 이상합니다. 앞머리에 저 더듬이도 아니고 어정쩡한 뿔 같이 생긴건 대체 뭐라고 달아놓은건지.. 보이밋걸 스토리인 이상 분명 이 캐릭터도 앞으로 많이 성장하고 변화할텐데 그 때 제발 헤어스타일도 바뀌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워낙 기대치에 미달인지라 요즘 캐산 Sins라는 신작이 재밌다던데 다음화도 별로면 갈아탈지도 모르겠습니다.
Posted by 제타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