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서프 (Audiosurf)

Game 2009. 6. 1. 23:54

글을 시작하기 전에 예전에 만들어놓고 안 쓰던 것을 찾아서요. 제 배너입니다.



스팀에서 서비스 하는 게임 중 오디오서프 (Audiosurf) 라는 음악게임(?)이 있습니다. 자신이 가진 음악파일 (mp3, wma) 등을 불러와서 말 그대로 음악을 파도타기 하듯이 타는 게임이랄까요. 음악의 템포, 높낮이를 분석하여 스테이지 코스를 만들고 그 스테이지를 따라가면서 음악에 맞춰 내려오는 블럭들을 피하거나 모으면서 끝까지 가는 퍼즐, 레이싱, 음악 게임의 요소가 합쳐진 게임입니다. 같은 색의 블록을 3개 이상 모으면 터뜨릴 수 있으며 회색 블록은 피해야 합니다.

백문이 불어일견이라고 실제로 플레이한 영상을 몇개 올려 보았습니다. 일단 무난하게 스즈미야 하루히 엔딩과 빠삐디스코를 플레이 해보았습니다.

1. 하루히 ED



2. 빠삐디스코



하지만 오디오서프의 재밌는 점은 가진 모든 음악파일 형식을 불러올 수 있다는거겠죠. 그래서 가지고 있는 일본 드라마 시디 중 하나를 불러와 보았습니다. 스와베 쥰이치와 호시 소이치로가 열연한 어린왕자입니다. ..워낙 조용조용한 드라마시디였는지라 20분동안 졸려 죽는줄 알았습니다.. -_-; 시작할 때 비행기가 추락하는 소리와 블럭 깨지는 소리가 겹쳐서 UFO 추락하는 것 처럼 들리네요. 그리고 성우들 말 사이사이의 침묵 동안 게임에서도 아무것도 안 나옵니다. -_-;

3. 어린 왕자



이미 여기서 멈추기엔 뭔가 아쉬워졌는지라 인터넷에서 불어 음성파일을 아무거나 구해봤습니다. 대충 들어보니 불어 성경 음성파일인것 같네요. 왠지 모르게 유쾌한 불어발음과 게임의 리듬감이 생각 외로 어울려서 나름 괜찮게 플레이 했습니다. 그나저나 말의 높낮이가 많은 불어답게 플레이하기가 되게 어렵네요.


4. 불어



뭔가 심심해져서 하나 더 찾아보다가 발견한 수능영어LC.. 도중에 Jenny를 찾는 부분 되게 어렵습니다. -_-;; 그리고 문제 사이사이에 침묵 있잖아요? 그 침묵동안 게임 내에서도 아무것도 안 나와요... OTL

5. 수능영어LC



쓰고 나니 왠지 삽질을 한 흔적들 같네요. 뭐 재밌었으니 된거 아닙니까.. =)

Posted by 제타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