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1화 리뷰


제가 굉~장히 좋아하는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이라는 소설의 애니가 10월 신작으로 나왔습니다. 학교들만 모아 만들어진 학원도시라는 가상의 과학도시에서 일어나는 이야기입니다. 말만 학교지 수업내용을 보면 사실상 초능력 연구시설이라고 해도 되겠네요. 아니 그렇다고 건담의 강화인간 연구소 같은건 절대 아니지만 말이죠. 장르는 학원 판타지 배틀물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메인 히로인이라고 추정되는 인덱스입니다. 제목인 '금서목록'이 바로 이 인덱스이니까 메인 히로인이어야 할텐데 소설이 진행되어 갈수록 메인 히로인의 느낌이 별로 살지 않아서 말이죠. 사람들이 읽어서는 안되는 금서들인 10만 3천권의 마도서를 암기하고 있고 그것을 지켜내야 하는 존재로서 마술세계에서는 수많은 사람들의 타겟이 됩니다. 사람들의 추격에 도망치다가 어째어째 과학세계인 학원도시까지 흘러들어 오게 됩니다.


주인공인 카미조 토우마입니다. 학원도시의 평범한 고등학생으로 초능력 수준은 레벨 0 (무능력자). 하지만 그의 오른손에는 마술이든 초능력이든간에 다 없애버리는 힘이 숨겨져 있습니다. 일명 이매진 브레이커 (환상살)! 하지만 그 오른손이 신의 기적마저 지워버리는지라 엄청나게 불행합니다. 불의를 보면 못 참는 성격이며 입버릇은 '불행해!'.


1화에서는 그다지 큰 비중으로는 나오지 않았지만 소설에서는 인덱스를 누르고 메인 히로인의 자리를 노리고 있는 미사카 미코토입니다. 인덱스가 마술세계의 히로인이라고 한다면 미코토는 과학세계의 히로인이라고 할 수 있죠. 학원도시의 중학생으로 학원도시에 7명 밖에 없다는 레벨 5 중 하나입니다. 이명은 츤데레포..가 아닌 초전자포. 츤데레적인 모습은 정말 모에해서 외전으로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라는 코믹스 시리즈가 따로 연재되고 있을 정도입니다. 역시 ★☆★☆★☆승리의 츤데레포☆★☆★☆★

1화 느낌이 상당히 좋았는지라 2화도 기대되네요. 소설도 재밌으니 꼭 보세요~
신고
제타군
Animation 2008.10.07 11:19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