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릭스터스 1권

트릭스터스 1 - 10점
쿠즈미 시키 지음, 이형진 옮김, 아마지오 코메코 그림/대원씨아이(단행본)

이번에 리뷰해 볼 책은 X노벨, 시드노벨 등 다양한 라이트노벨 브랜드들이 있지만 역시 아직까지는 제일 메이저라고 할 수 있는 NT 노벨 중 하나인 '트릭스터스'의 1권입니다. (헉헉 써놓고 보니 왜 이리 문장이 길어..) 사실 처음 이 책을 봤을 때 끌렸던 이유는 라이트노벨에서는 흔하지 않은 추리소설이어서도 아니고 마술사가 나와서도 아니었으며 단지 표지의 여성분이 하악스러워서였습니다. -_-; 그래서인지 몰라도 일러스트에 있어서는 상당히 고평가를 주고 싶네요.

추리소설에서 제일 중요한 요소는 트릭의 치밀한 정도입니다. 하지만 라이트노벨에서 피해야 할 점은 스토리가 너무 치밀하고 심각하게 되어 라이트 노벨의 특징인 '가볍게 읽는 책'에서 벗어나는 점인데요. 이러한 두 양반된 요소 때문에 성공적인 라이트노벨 중 추리소설이 적은게 아닌가 싶습니다. 이러한 면에서 볼 때 트릭스터스는 세밀한 트릭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판타지의 대명사인 마술을 스토리에 가미하여 적절한 균형을 이루었다고 봅니다.

세계관을 설명해 보자면, 마술을 학문으로 인정해 마학으로 받아들인 세계이지만 마학을 공부한다고 마술을 쓸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마술사는 세계에 6명 밖에 없지요. 성인들은 거의 마술사 (ex : 석가, 마호메트, 예수)였다라는 내용도 있는데 제가 기독교인지라 좀 그렇기는 하지만 어차피 소설인지라 그냥 넘어 가렵니다.

살짝 아쉬운 점이 있다면 트릭 중 일본어를 이용한 트릭이 있다는 점일까요. 일본어로는 추리 가능할런지 몰라도 한글로 써놓으니 전혀 눈치채지 못했습니다. 아니 오히려 눈치채면 이상할거 같네요. 그외에는 상당히 흥미로웠던 책이었습니다. 별 5개 매깁니다!


PS : 그나저나 제 평가지수를 말해보자면

별 5개 : 읽고나서 매우 만족함
별 4개 : 몇몇 아쉬운 점이 있었지만 만족함
별 3개 : 그냥 그랬음
별 2개 : 돈이 아까움
별 1개 : 작가가 무슨 생각으로 썼는지, 아니 출판사가 무슨 배짱으로 출판했는지 이해가 안 감

입니다. 한국에 들어오는 라이트노벨들은 일본의 라이트노벨 중 평가가 좋은 것들을 선정하여 수입한 것이니 별 3개 이하로 매길 일은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제타군
Book 2008.01.24 15:13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