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인동맹에 어서오세요 1 - 8점
반재원 지음/디앤씨미디어(D&C미디어)


읽은지는 꽤 됐는데 늦게나마 리뷰를 올려봅니다. 한국작가들의 라이트노벨을 출간하고 있는 시드노벨 시리즈로 '오라전대 피스메이커'를 쓴 반재원 작가님이 쓰셨습니다.. 라고 해도 오라전대 피스메이커를 읽어본 적이 없는 저로서는 그게 대단한건지 잘 모르겠더군요. '초인동맹에 어서오세요'라는 제목이 왠지 끌려서 샀습니다. Eika님의 표지 일러스트도 괜찮았구요.


읽어보고 느낀 건... '재밌다! 2권 왜 빨리 안 나와!'. 1권의 플롯은 어느정도 예측이 가능할 정도로 전형적입니다. 일상생활을 즐기던 주인공이 자신의 특별함을 깨닫고 각성한다.. 는 소년만화에서 자주 나오는 패턴이죠. 그래서 진부할 수도 있지만 작가는 참신한 소재를 가져와 진부함을 줄였고 신선하게 만들었네요. 이 소설은 초인, 즉 '슈퍼 히어로'물입니다.


작품 내 세계관을 설명하자면 우리가 살고 있는 현실과 다른게 별로 없으나 단지 초인들이 실제로 존재하며 그 초인들이 엔터테인먼트 시장을 이끌어 나간다는 겁니다. 물론 초인물 특유의 영웅짓 구조활동도 하구요. 사회 내에서 초인들의 위치는 아이돌 스타 정도이나 주인공은 초인을 너무나도 싫어합니다. 그리고 어느날 주인공에게 사건이 일어나는 전형적인 플롯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네타가 될테니 못 말하겠네요. 재밌어요. 그냥 읽어보세요. '미얄의 추천', '초인동맹에 어서오세요' 등 여태 읽은 시드노벨들은 다 성공한 편이네요. 이제 '유령왕'을 읽어야 할 차례네요. 그 '유명한' 임달영님의 작품이라 좀 걱정되지만.. -_-;

Posted by 제타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