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래 리뷰에는 스크린샷들이 있었으나 저작권법 시행 때문에 삭제했음을 알려드립니다.

건담 더블 오 2화도 리뷰 계속 갑니다. 생각보다 재밌게 가네요. 1화에서 마저 못한 배경설정 설명을 오프닝 전에 짧은 영상으로 마무리하네요. 일단 배경은 AD 2307년. 화석연료가 고갈된 인류는 지구 3군데에 커다란 태양열발전엘리베이터를 건설했다네요. 대략 지구에서 우주까지 쭉 솟아오른 거대한 기둥에 태양열 발전시설이 달려 있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검은색 점이 태양열발전엘리베이터의 위치네요. 일단 가운데 아시아쪽의 점이 '인혁련'의 발전엘리베이터. 참고로 남한도 인혁련입니다. 그리고 오른쪽 점이 아메리카중심의 '유니온'. 웃긴건 일본은 아시아인데 유니온 소속이네요. 역시 일본은 2307년에도 미국의 개인겁니까. 아니 그보다 이거 일본에서 만든건데 스스로 미국의 개라고 인정하는건지 뭔지 -_-;; 그리고 왼쪽은 유럽중심인 'AEU'의 발전시설. 그런데 재밌는건 세력지도를 보면 유럽지역만 AEU의 땅인데 정작 발전시설은 아프리카에 지어져 있네요. 아프리카는 누구에게도 속하지 않은 세력인 것 같은데 왠지 빈민으로 버림받은건지 현재 아프리카의 상황을 보니 이해가 안 가는 것도 아니고 씁쓸한 미래네요.

잊으셨을지 모르지만 1화에서 세츠나 (주인공)와 록온 (쿠르츠 닮은 녀석)은 지구에서 활동했고 티에리아 (여자같이 생긴 녀석)와 알렐루야 (나머지)는 우주에서 활동했었죠. 그런데 2화에서의 '세컨드미션'은 지구에서 실행해서 결국 다 지구로 오게 됩니다. 일단 어느 무인도(?)에 숨어있는 세츠나와 록온에게 미션을 전달하기 위해 왕류밍 (위의 이미지)이 오지요. 근데 왕류밍,1화에서도 이쁘게 나오더니 2화에서도 선라이즈에서 팍팍 밀어주네요. 복장도 다른거 입고 나왔고 왠지 클로즈업도 많고 말이죠. 로리 속성은 없는 저도 왠지 끌리더라구요. 물건너 일본의 2ch에서는 '더블오는 왕류밍의 가슴 하나만 믿고 가도 성공이야' 라는 말도 나올 정도로 대인기 캐릭터입니다.

한번 찍어봤습니다. 클로즈업 화면. 이것만 GIF 파일인 것 보면 어느새 저도 왕류밍 하악모드?! 그래도 여전히 스메라기 누님이.. 하악하악 -ㅅ-

이게 바로 CB (Celestial Being)의 '프톨레마이오스'. CB의 모함인 듯 합니다만 아직 전함 전투씬이 안 나왔는지라 이 함선이 단지 MS 수송함인지 전함인지 잘 모르겠네요. 일단 작전참모인 스메라기 누님과 오퍼레이터들은 여기에 탑승하고 있습니다. 그나저나 늘 작전참모인 스메라기만 나오는데 함장이라는 녀석은 어디서 뭘 하는걸까요. 전혀 나오질 않네요. 애초에 함장이 있는건지 없는건지 궁금합니다. 뭐, 나올때 나오겠죠.

세컨드 미션의 설명. 인도 남부의 실론섬, 구 스리랑카 지점에서 일어나는 민족 분쟁에 CB가 무력개입 한다는군요. 참고로 인도는 인혁련 소속이라는군요. 이번 미션에는 위에서도 말했듯이 건담 4기가 전부 돌입되네요. 그래서 우주에 있던 2기는 대기권 돌입을.. 큐리오스야 제타처럼 가변형이라 대기권 돌입이 가능할 것 같다고 생각했었지만 버츄도 대기권 돌입이 가능하더군요. 뭐, 하여간 4기가 만나서 실론섬으로 향합니다.


구 스리랑카 실론섬에 도착한 CB의 건담 4기. 민족분쟁으로 MS들이 끊임없이 싸우고 있네요.


거기에 개입하는 건담 4기. 세츠나는 과거 어린시절에 자신을 구해줬던 건담을 떠올리며 '내가 건담이야' 라는 대사를 읊더니 폭주하는듯이 마구 상대를 썰어버립니다. 꽤 화려한 전투씬이 나와서 만족스러웠어요. 여기저기 나타나서 썰어버리는 건담 엑시아의 모습은 대략 닌자의 그것과 비슷했달까요. 정말 가차없이 베고 밟고 부숴버립니다.


MS들뿐만이 아니라 인혁련 주둔기지에도 폭격. 죽어나가는 병사들. 그리고 알렐루야의 대사. '이걸로 희대의 살인자가 됐어. 하지만! 그것이 Celestial Being이다!' 음.. 뭐가 CB라는 걸까요. 좀더 봐야지 알겠네요.


버츄의 빔포에 녹아나가는 MS 모습입니다. 스크린샷으로는 잘 모르겠지만 연출이 꽤 멋있었어요.


여기서 화면전환. 1화에 나왔던 키누에라는 기자가 TV영상에 나왔던 CB의 총수인 듯한 사람에 대해 조사하는게 나오네요. 정체는 이오리아 슈헨베르그. 근데 2051년생, 200년 전에 죽은 사람이라고 나옵니다. 대체 어떻게 된걸까요. 이건 계속 봐야겠네요.


CB가 구 스리랑카의 민족분쟁에 개입하여 양쪽을 전부 공격했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모두 어이없어하며 비웃습니다. 300년 넘게 계속되어 온 분쟁이 한번의 개입으로 끝날리가 없다는거죠. 허나 이런 사람들의 조소에 대한 CB측의 반응은..


왕류밍 : 한번뿐만이 아니야. 몇번이고 개입하겠어.
??? (CB의 배후인물이라고 생각됨) : 분쟁이 끝날때까지. 증오의 대상이 우리가 될 때까지.
스메라기 : 그것이 Celestial Being.. 우리는 매사를 변화시킬 때 항상 따르는 고통.


'위태로운 태양열발전시설에 의존하여 살아가는 인류가 아직도 3개의 세력으로 나뉘어 분쟁에 휩싸여 있으니 전부 개입하여 결국 CB를 막기 위해서라도 인류가 뭉치게 하겠다.' ..가 CB의 사상이 아닐까 추측해봅니다. 2화에서도 그런 분위기가 풍겼구요. 슈퍼로봇대전 시리즈의 DC를 생각하면 되겠네요. 뭐 일단 그런겁니다. 다시 화면이 바뀌어 미션을 완수하고 돌아가는 건담들. 같이 귀환하는 3기와는 달리 세츠나의 건담 엑시아는 먼저 귀환했다고 하자 티에리아는 그가 왜 건담 마이스터인지 모르겠다고 하네요. 혹시 이거 팀의 분열 복선? 아, 건담 마이스터는 건담 파일럿을 칭하는듯.


혼자 귀환하던 건담 엑시아. 그때 갑자기 유니온의 플래그가 달려듭니다. 파일럿은 1화에서 해설담당이던 그라함 에이커네요. 유니온의 에이스 파일럿이라니 실력은 안 봐도 우수하겠네요.


그라함 : 첫 만남이구나! 건담!
세츠나 : 누구냐!
그라함 : 그라함 에이커. 네 존재에 마음을 빼앗긴 사나이다!


2화는 이렇게 끝납니다. 어이어이, 그라함씨. 구도도 멋있고 솔직히 대사도 나쁘지 않았는데 그 대사, 뭐랄까 위험해. 동인지에서 BL물로 써먹기 딱 좋다랄까. 아니, 설마 노린거냐, 선라이즈. 2화에서는 별로 스토리 진행이 많지 않네요. 마저 못한 설정 설명과 CB의 목적설명외에는 전투씬을 보여준 정도입니다. 다음화부터는 이제 스토리가 진행되겠네요.


그나저나 많은 분들이 유니온, 인혁련, AEU 녀석들은 장님도 아니고 건담 2기나 숨어있는 섬이나 우주에서 떠돌아 다니는 전함 1기 같은 것도 못 찾아내냐고 의문을 가지시더군요. 제 생각에는 진짜 말 그대로 못 찾아내고 있는 것 같네요. UC의 미노프스키 입자처럼 CB의 기체들은 GN입자라는걸 살포해서 통신시설 및 레이더 등을 마비시키는데 이 기술의 정체를 다른 세력들은 모르는듯 하니 못 찾을 수 밖에요. CB의 배후 세력에 대해 각 세력의 우두머리들도 의문을 가지는데 제가 보기엔 저 도중에 나온 양복입은 느끼남과 200년 전에 죽었다는 사람이 어떻게 얽힌 것 같네요. 흠.. 역시 좀 더 봐야 알겠습니다. 3화가 기대되네요. 그럼 리뷰 끝!

Posted by 제타군
,